2011년 4월 26일 화요일

[퍼온글]후버댐 우회도로 아치 연결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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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후버댐 우회도로 아치교가 연결됐다. 앞에 보이는 원형 도로는 기존의 후버댐 도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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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후버댐 우회도로' 의 최고의 난공사 구간인 후버댐 아치교의 아치부분이 드디어 연결됐습니다. 다리공사가 끝나면 장엄한 후버댐과 콜로라도 강의 절경을 한 눈에 바라 볼 수 있게됩니다.
    후버댐 우회도로의 난공사 구간인 아치교는 콜로라도 강의 가파른 절벽 양안 328m를 연결하는 난공사 중의 난공사입니다. 아치교는 7.3m짜리 콘크리트 블록 54개를 연결해 완성됩니다. 절벽 양안에서 콘크리트 블록을 크레인과 와이어를 이용해 하나씩 조립해 아치가 연결됐습니다. 공사가 끝나면 현재 설치돼 있는 와이는 걷어내게 되고 아치구조물 위에 도로가 깔리게 됩니다.
   후버댐 우회도로 공사는 1993년 클린턴 대통령이 법안에 서명하면서 시작됐습니다. 공사는 일본의 세계적인 건설회사인 오바야시사와 미국의 PSM이 맡았으며 총 2억3400만 달러의 예산이 투입됐습니다. 현재 네바다주와 아리조나주를 연결하는 93번 도로는 후버댐 위를 지나가며 주변 도로는 산세가 험해 구불구불하게 돼 있어 위험합니다. 또 후버댐 관광차량을 비롯해 이곳을 지나는 교통량이 크게늘어 붕괴우려가 있어 우회도로 건설의 필요성이 제기됐습니다. 테러의 우려도 있습니다. 2005년 부터 시작된 공사는 현재 아치부분이 완전히 연결으며 내년 하반기에 완공됩니다.
   다리공사가 끝나면 장엄한 후버댐과 콜로라도 강의 절경을 한 눈에 바라 볼 수 있게됩니다. 미 교통당국은 새 도로가 건설되면 하루 17,000대의 차량이 이곳을 지나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다리의 공식명칭은  '마이크 오칼라한 틸만(Mike O'Callaghan Tillman) 기념 다리'입니다. 아리조나 출신의 미식 축구선수로 아프카니스탄에서 전사한 틸만을 기리기 위해 명명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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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치교 연결부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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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치가 연결되기 전 반대쪽에서 본 공사현장. 뒤에 후버댐이 보인다
동영상  http://tv.joins.com/channel/tv_player.asp?mov_id=2009_1113_143230

*출처: http://blog.joinsmsn.com/clickj2001/111606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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